커뮤니티

반려동물용품도 리퍼브 제품이 있다고?

2021-09-06

비즈니스 로드샵


반려용품 인터넷보다 30~90% 싸게
반려동물용품도 리퍼브 제품이 있다고?
'반려동물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 (043.903.3338)'

    얼마 전까지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더니 가을장마가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과 푸른 하늘이 가을이 왔음을 알린다. 선선해진 가을 날씨로 저녁 무렵 가까운 공원에 나가 산책하기 좋아졌다. 산책길을 걷다 보면 익숙하게 마주하게 되는 모습이 있는데 리드줄을 묶고 보호자를 따라 가을바람을 만끽하며 산책을 즐기는 반려동물의 모습이다. 
    2021년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2021.03.21)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한국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9.7%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의 반려인은 1,448만 명으로 반려가구는 매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늘어난 반려 가구의 특징을 살펴보면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한다는 것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블로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함께 즐기기도 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간식, 반려동물 전용케이크, 반려동물 캠핑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인 문화가 보편화 되며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반려가구가 늘어난 만큼 반려동물용품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 반려동물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용품이 필요하다. 사료부터 간식, 집, 산책용품, 식기, 반려동물 의류, 장난감, 이동장 등 다양한 용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그 시장의 규모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폭신한 집부터 건강을 생각한 사료와 간식,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 귀여운 모습을 돋보이게 해줄 의류, 혼자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을 위한 반려동물 자동 급식기, 반려동물 전용 정수기, 반려동물 목욕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드라이룸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탑재한 기능성용품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갖춘 용품은 가격이 만만치 않다. 어떤 제품은 몇십만 원을 훌쩍 넘기도 한다. 계절에 맞춘 의류를 구매하거나 장난감을 몇 개 구매하다 보면 보호자의 지갑은 점점 얇아져 간다. 그렇다고 필요한 용품을 구매를 포기할 순 없는 노릇이다. 이러한 고민하고 있는 반려인이라면 주목해보아야 할 매장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다.


반려동물용품도 리퍼브 제품이 있다고?
    가경시장 맞은편에 위치한 반려동물 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은 반려동물용품 리퍼브 매장으로 저렴하고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리퍼브란? 온라인 주문 후 단순 변심 및 취소로 반품된 제품과 전시상품, 이월상품, 단종상품, 포장 훼손, 오배송으로 발생한 상품으로 새 상품과 동일한 제품이다. 
    반려동물 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을 방문했을 때 가장 눈에 띈 것은 온라인에서 주목받고 있는 펫 드라이룸과 펫전용 정수기, 다양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반려동물 하우스, 귀여운 사진 촬영용 의류, 소품, 노령견을 위한 유모차 등이 다양한 제품군이 마련된 모습이었다. 매장한편에 온라인보다 30~9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는 문구도 눈에 띄었다.



    보통 반려용품 매장은 상품의 가격을 따로 표시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반려동물 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은 리퍼브 상품은 모두 소비자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가격표시제를 시행하고 있었다. 
    특히 반려동물을 처음 키우거나 반려동물과 공간분리에 사용하는 안전문과 반려동물의 관절을 보호해 주는 바닥매트의 경우 5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애견용품이 주로 판매되는 일반 매장대비 고양이용품과 소동물을 위한 제품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었다. 
    고양이용품은 스크레쳐, 캣타워, 고양이 전용장난감, 고양이 의류, 소품 등도 리퍼브상품으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는데, 그중 캣타워의 경우 다양한 종류 뿐 아니라 조립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었다. 특별한 것은 캣타워의 모든 제품을 직접 박스를 오픈하여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호기심 많은 고양이를 위한 장난감 종류도 다양하며, 사진촬영 소품으로 유행 중인 바나나 하우스, 사자모양 모자 등 온라인에서 한 번쯤 구매를 고민해보았던 제품을 모두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반려동물 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은 강아지와 고양이용품 외에도 수족관용품과 햄스터, 곤충, 조류 등 소동물을 위한 제품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 소동물 제품 모두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반려동물 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은 리퍼브 상품 외에도 정상제품도 판매하고 있는데 사료, 배변패드,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영양제, 수제간식, 고양이 모래 등 다양한 제품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만날 수 없는 착한가격
    반려동물 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은 오프라인 판매만 고집한다. 온라인 판매가 주력인 시대에 그 이유가 궁금했다. 반려동물 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 이길자 대표는 “저희 반려동물 리퍼브 할인매장 이츠펫 가경점에서 판매중인 리퍼브 상품의 경우 단순 변심 및 취소, 반품된 제품, 전시상품, 이월상품, 포장 훼손 및 오배송, 단종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보고,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 후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퍼브 상품의 특성상 약간의 잔기스가 있을 수 있고, 간혹 작동불량과 같은 제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구매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지만, 저희 매장에서는 소비자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가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판매만 고집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만 고집하는 이유는 리퍼브 상품에 대한 고객신뢰를 중시하는 이길자 대표 경영마인드가 느껴지는 이유를 가지고 있었다. 이길자 대표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물었다.
     “매장운영을 하면서 차량이 없는 고객의 불편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향후 차량을 이용한 배달서비스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캣타워와 같은 제품은 고객이 직접 들고 가기 어렵기도 하지만 조립의 어려움도 있습니다. 고양이용품 중 모래나 큰용량의 사료의 경우도 고객이 옮기기 쉽지 않죠. 이러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고민하고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그래왔지만, 앞으로도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밝고 친절한 미소로 다가가는 이츠펫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