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BOOK
《미라클 모닝》 그 후, 지속 가능한 기적의 공식
미라클 이퀘이션
'삶에서 남다른 결과를 창조할 수 있는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공식'


사업 실패, 최악의 교통사고, 혈액암 극복. 할 엘로드가 몸소 증명한 기적의 공식
전 세계 수많은 사람의 아침을 바꾼 《미라클 모닝》의 저자 할 엘로드가 돌아왔다. ‘미라클 모닝’으로 인생이 기적처럼 바뀐 많은 독자들의 오랜 기다림에 보답이라도 하듯, 이 책 《미라클 이퀘이션》으로 그는 또 한 번의 기적을 선사한다. 왕성한 활동 중 혈액암(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판정으로 많은 팬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그가, 기적적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라클 이퀘이션Miracle Equation, 즉 ‘기적의 공식’을 완성했고 이 책에 담았다. ‘기적이란 특별한 사람에게만 일어나는 일’이라고 치부해온 사람들에게 할 엘로드는 기적에서 신비로움을 덜어내고, ‘삶에서 남다른 결과를 창조할 수 있는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공식’을 소개한다.



확고한 신념+남다른 노력=끊임없는 기적
새해가 되면 우리는 야심차게 목표를 세운다. 그렇지만 그 목표를 끝까지 밀어붙이는 사람은 많지 않다. 많은 사람이 새로운 목표가 생기면 한껏 흥분했다가 상황이 힘들어질 때, 혹은 심지어 시작하기도 전에 갑자기 멈춰버리기를 반복한다. 이유가 무엇일까?
주위를 둘러보자. 우리 대부분은 우리 자신에게 어떤 잠재력이 있는지 모르고, 그럭저럭 살아갈 만큼만 노력한다. 특별한 목표나 의도도 없이, 자동조종 장치에 몸을 맡긴 채 하루를 보낸다. 그리고 다른 이가 자신에게 한계를 지우게 내버려둔다. 어떻게 보면 우리는 서로를 한없이 평범해지게 부추기고 있는 건지도 모른다.
이 책 《미라클 이퀘이션》의 저자 할 엘로드는 ‘매일 아침 한 명씩, 백만 명의 삶을 바꾸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삼고, 《미라클 모닝》을 출간한 바 있다. 그 결과 전 세계 수많은 사람의 아침, 나아가 인생을 바꾼 기적을 선사했다. 그런데 정작 그는 《미라클 모닝》출간 이후 계속 무언가 마음에 걸렸다고 한다.
매일 자기계발 활동을 한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할 엘로드는 말한다. 의미 있는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서 끊임없이 삶의 질을 높이려면 자기계발 습관을 실천할 때 검증된 프로세스를 따라야 한다고. 그는 자신이 아는 모든 자기계발 지식을 종합해 행동으로 옮기는 프로세스를 개발했다. 이 책 《미라클 이퀘이션》은 바로 그 결과물이다.
이 책에서 할 엘로드가 말하는 ‘기적의 공식’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수백 년 동안 사용해왔고, 시대를 초월해서 효과가 입증됐지만 지금까지 간과된 법칙이었다. 할 엘로드는 이 법칙을 사용하여 다니던 회사에서 역사상 최고 실적을 올리는 영업 사원이 됐고, 생사를 오가는 최악의 교통사고와 혈액암(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을 이겨냈으며, 파산 직전에 몰렸다가 불가능에 가까운 확률을 딛고 성공 가도를 달렸다. 그 법칙이 바로 기적의 공식이며, 이는 놀라운 성공과 성취를 보장하는 단 두 가지 결심만으로 이뤄져 있다. 바로 ‘확고한 신념’과 ‘남다른 노력’이다.
이 책은 두려움을 신념으로 바꾸고 부정적인 감정을 해방하며, 잠재력을 100% 깨닫고 에너지를 전환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책에 수록된 ‘30일간 기적의 공식 도전 계획’을 따르다 보면, 기적을 현실화하고 계속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단계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두려움을 신념으로 바꾸고, 자신의 잠재력을 100% 깨닫고 결과를 이끌어내는 방법
성공을 단순한 가능성에서 실현 가능한 일로, 그리고 반드시 이뤄질 현실로 바꾸는 것, 그것이 기적이다. 할 엘로드는 당신을 돕기 위해 준비되어 있다. 이제 기적을 일으킬 시간이다.
스스로 어디까지 성공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람은 지금까지 본인이나 가까운 사람이 이룬 것보다 훨씬 많이 해낼 수 있다고 진심으로 믿거나 실감하지 못한다. 할 엘로드는 자신의 잠재력을 부정하고, 한계를 정당화하며, 그릇된 특권과 진정한 특권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썼다.
이 책은 먼저 가시적이고 측정 가능한 기적을 일으킬 토대를 마련한다. 우리는 무엇이 기적인지(그리고 기적이 아닌지)를 논의한 후 기적의 공식을 전반적으로 살펴볼 것이다. 또한 확고한 신념을 세우고 남다른 노력을 기울일 때 두 가지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전체 과정이 더욱더 쉬워지는 원리를 들여다본다.
그 후 할 엘로드가 처음 겪은 기적을 소개하고, 어떻게 해서 스물두 살이 되기 전에 이 공식을 종합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가르쳤는지, 기적의 공식이 저자 자신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에게도 어떻게 작용했는지 지켜봤던 이야기를 전한다. 그런 다음 우리가 자신만의 기적을 만들려고 할 때 이해해야 할 개념과 단계를 소개할 것이다.
당신도 기적을 일으킬 수 있다
분명히 하자. 이 책에서 말하는 기적은 손에 잡히지 않는, 저 멀리 미지의 세계에 있다가 어느 날 툭 내 손에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할 엘로드는 말한다. 눈에 보이고 측정 가능한 기적은 누구나 일으킬 수 있다고. 다시 말해 이 책에서 다루는 기적은 당신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충분히 일으킬 수 있는 존재다. 이 기적에 당신은 상당한 통제력을 발휘한다. 기적이 일어나는 원리를 이해하고 있기에 살면서 끊임없이 재창조할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이런 기적을 일으키려면 우선 당신이 꿈꾸는 일이 실현 가능하며, 직접 이룰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고 할 엘로드는 말한다. 만약 당신이 회의주의자에 해당한다면 잠시 의심을 거두고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일이 뭐가 있는지 찾아보길 바란다고 덧붙인다. 적어도 이 책을 읽는 동안에는 말이다.
이 책의 저자 할 엘로드는 독자의 이해를 위해 눈에 보이고 측정 가능한 기적이 무엇인지 정의한 다음, 어떻게 하면 이런 기적이 일어나서 당신도 특별한 결과를 창조할 수 있을지 살펴본다. 그에 따르면 특별하게 살고 싶을 때, 단 두 가지 결심이 그런 삶을 창조해준다. 두 가지 결심, 즉 확고한 신념과 남다른 노력이 결합하면 끊임없이 특별한 결과를 창출한다. 가시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무척 중요하지만, 너무 뜻밖이라서 기적처럼 느껴지는 결과 말이다.
할 엘로드는 지난 20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기적의 공식에 흔들림 없이 전념하여 사업 실패, 건강 악화 등 삶을 위협하는 역경을 극복하고 항상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축복을 받았다고 고백한다. 또한 다른 사람의 기적에도 참여하여 그들이 내면적인 갈등을 극복하고, 한때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대상을 넘어서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덧붙인다.
그건 결코 마법이 아니었다. 역사적으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지켰던 확고한 신념과 남다른 노력이라는 두 가지 결심을 적극적으로 시작하고 유지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당신도 똑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모든 일이 술술 풀리는 사람이 따로 있는 게 아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기적의 공식을 따르고 배운 전략을 활용하면, 계속 일어나는 기적이 당신의 기본적인 삶의 방식이 될 것이다. 할 엘로드가 몸소 증명해낸 것처럼 말이다.

EDITOR AE안은하
한빛비즈
전화 : 02-325-5506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2길 62 4층
정직한 사람들이 만드는 정직한 책
본 칼럼니스트의 최근 글 더보기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