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BOOK
관계가 풀리면 일이 된다
CIA 요원, 최강 비즈니스맨이 되다
'마법처럼 상대의 마음을 얻는 4단계 비즈니스 기술'


누구와도 가까워지고 어디서든 적응하는 CIA 요원의 기술들!
영화, 드라마, 소설 등에서 많이 접했을 것이다. 난생처음 가보는 장소를 순식간에 파악하고,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생전 처음 보는 사람에게 접근해 마음을 얻는 첩보 요원들의 놀라운 능력을 말이다. 약간 과장이 섞이긴 했지만, 첩보 요원들은 진짜로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요원들은 상대로부터 절대 알아낼 없을 것 같은 정보를 빼내거나 보이지 않는 위협으로부터 타깃을 지키는 일을 한다. 그래서 주로 상대로부터 신뢰를 얻는 방법, 주변 환경과 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방법, 예상치 못한 상황을 유연하게 넘기는 방법 등을 배운다. 실제로 그들은 총을 쏘고, 상대를 제압하는 기술보다 이런 능력을 더 많이 사용한다. 그리고 이렇게 어떤 미션이든 척척해내는 요원들을 보면서 아마 당신은 이런 생각 한 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와, 저런 능력 중에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먹고살겠다’
그렇다, 그들이 사용하는 기술은 하나같이 참 탐이 난다. 하나만 익혀도 여기저기 응용할 곳이 많아 보인다. 하나만 제대로 익혀도 먹고사는 데 전-혀 걱정이 없을 것만 같다.



결국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일, 먹고사는 모든 일의 답은 관계에 있다!
우리가 첩보 요원의 기술에 군침이 흐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먹고사는 일은 대부분 사람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 아무리 시대가 바뀌고, 사람들 간의 관계에 변화가 생겼다고 해도 이건 어쩔 수가 없다. 먹고사는 일이란 누군가에게 무엇을 팔거나 사는 일이기 때문이다. 결국 우리는 사람과 부대끼며 살아가고, 사람과의 관계에서 울고 웃어야 하는 운명이다.
그래서 관계를 어떻게 맺고 끊어야 하는지, 어떻게 상대에게 호감과 신뢰를 얻어낼 것인지는 중요하다. 심지어 애정이나 우정을 나누는 아주 사적인 관계부터 이익을 위해 만난 사무적인 관계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줄 아는 사람이 훨씬 더 수월하게 일을 해낼 수 있다. 이것을 기가 막히게 해내는 첩보 요원들에게 눈길이 가고, 부러운 마음이 드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분명 이런 생각이 들 것이다. ‘나는 첩보 요원처럼 엘리트(?)도 아니고, 온갖 험난한 과정을 겪으며 기술들을 연마하지도 못하는데 어떻게 저런 기술을 익혀 써먹을 수 있겠어.’ 부디 지레 겁먹지 마라. 그런 어려운 일이라면 책으로 써내지도 않았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다. 더 좋은 점은 《CIA 요원, 최강 비즈니스맨이 되다》는 극한의 상황으로 몰아넣지 않아도 첩보 요원의 기술을 익힐 수 있는 방법과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은 이 책을 펴보기만 하면 된다!
아이언맨의 슈트처럼,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처럼, 모든 비즈니스맨의 방패이자 필살기가 되어줄 SADR 단계!
《CIA 요원, 최강 비즈니스맨이 되다》에서는 비즈니스맨도 사용할 수 있는 첩보 요원의 다양한 기술들을 설명하고 있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은 상대에게 호감을 얻고 업무를 성공시키는 SADR 단계다.
상대를 포착하고(Spotting) 가치를 평가한 후(Assessing) 관계를 발전시켜(Developing) 내 사람으로 만든다(Recruiting).
SADR 단계는 전 세계 첩보 요원들이 사용하는 필살기 중 하나로, 내게 필요한 사람을 내 사람으로 만드는 궁극의 기술이다. 첩보 요원의 기술이라고 말해서 그렇지 잘 들여다보면 일반적인 업무 기술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다. 당신도 충분히 익히고 능숙하게 해낼 수 있다는 말로 이해해도 좋다.
이 놀라운 기술을 활용하면 좋은 인맥을 쌓고 중요한 정보를 모아 사업을 키우거나 지구상의 어떤 제품도 판매하고, 업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당신이 자동차 판매원이든 냄비와 프라이팬 회사 직원이든, 내로라하는 기업의 CEO든 상관없이 이 기술을 사용하면 된다. SADR 단계는 염원하던 시장이나 고객층에 곧장 접근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유용하게 쓰인다. 경쟁에서도 뒤처지지 않고, 느닷없이 상황이 변하는 바람에 직격탄을 맞고 당하는 일도 없어진다. 분명 잘만 활용한다면 당신의 업무나 사업에도 비장의 무기가 생길 것이다.
CIA 출신 비즈니스맨의 살아있는 경험과 기술 대방출!
저자 ‘제이슨 핸슨’은 CIA에서 7년간 첩보 요원으로 활동했다. 나라의 안보를 지키기 위해 앞서 말한 기술들을 몸소 익히고 현장을 누벼왔다는 말이다. 하지만 돌연 CIA 생활을 청산하고, 비즈니스의 세계로 뛰어들었다. 그에게 사업을 도와줄 엄청난 인맥이나 어떤 사업도 성공시킬 수 있는 어마어마한 돈이 있었던 것도 아니다. 그에게는 첩보 요원 시절 익혔던 기술과 정신이 있었을 뿐이다. 그는 그것을 무기로 비즈니스 세계에 발을 디뎠다. 그리고 2014년, 미국 ABC 방송국의 창업 투자쇼 <샤크 탱크>에서 1등을 차지하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그는 사업 자금은 물론, 회사를 홍보할 기회를 얻었다. 절대 우연이 아니었다.
《CIA 요원, 최강 비즈니스맨이 되다》는 첩보 요원들의 기술과 정신을 평범한 일반인도 익힐 수 있는 방법부터 익힌 기술을 일상에서 또는 업무에서 활용하는 방법, 이를 직접 실천에 옮긴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까지 담겨있다.
저자 제이슨 핸슨
미국 중앙정보국 CIA 요원 출신의 보안 전문가이자 ABC 방송국의 리얼리티 창업 투자쇼 ‘샤크 탱크(Shark Tank)’의 2014년 우승자이며,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현재는 7년 동안 비밀요원으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 안전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마케팅 회사를 경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강연과 저술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또한 투데이쇼(Today Show), 레이첼 레이 쇼(The Rachael Ray Show)등 유명 토크쇼에 출연해 양손이 결박되었을 때 쉽게 푸는 방법, 튼튼한 자물쇠 고르는 방법, 상대방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알아내는 방법,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응급구호를 키트 꾸리는 방법 등 시청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방송에 출연해 사업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방법 역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중이다.

EDITOR AE안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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