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가이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전하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산타’를 모집합니다.
'2023 산타원정대'


저에게도 산타가 찾아올까요?
행복하고 즐거운 기억만 가득할 거 같은 크리스마스가 어떤 아이들에게는 더욱 춥고 쓸쓸한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모든 아이들이 산타를 기다리며 한껏 들뜬 마음으로 행복한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소원을 말하듯 가정 형편이 어려운 가정 아이들의 마음속에도 작은 소원이 있습니다. 초록우산은 모든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을 보호대상아동들에게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산타원정대’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산타원정대는 2007년부터 17년째 소외된 아이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기위해 진행되고 있는 겨울 대표 캠페인입니다. ‘2023년 산타원정대’는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선물과 동절기 난방비용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봉사자들이 직접 산타가 되어 선물포장과 메시지카드를 작성해 전달할 예정입니다.
가정형편에 따라 코로나시대를 다르게 느끼는 아이들
2020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복지연구소 조사자료에 따르면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을 느꼈는지에 대한 질문에 가정 형편이 좋은 아이들일수록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느낀 정도가 낮았고, 반면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일수록 ‘부모님이 내가 원하는 걸 사주지 못하고 절약을 강조’ 했으며 ‘부모님이 대출(빚)을 받았고, 일자리를 잃었다’ 며 힘든 경제상황을 체감한 순간이 번번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불행해졌다고 느끼는지에 대한 질문에 가정형편이 좋은 아동(21.1%) 보다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39.7%)에 해당하는 가정의 아이들이 더 불행해졌다고 답변하는 비율이 높았습니다.
이처럼 저소득가정 아이들에게 훨씬 더 힘겨운 코로나 시대, 어린이들이 가장 어린이다워질 수 있는 날인 크리스마스에도 부모님과 가족들을 생각하느라 마음껏 소원을 말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우리 주위에는 많이 있습니다.





여섯 명의 동생들, 12살 작은엄마 하윤이의 소원
햇빛이 들지 않아 곰팡이가 핀 벽지, 12평 남짓한 집에 사는 10명의 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엄마, 아빠 일곱 명의 동생들, 맏이인 하윤이는 작은엄마가 되었습니다.
맛있는 것이 있으면 언제나 동생들부터, 좋은 것이 있으면 언제나 동생들부터 주는 하윤이.
엄마에게는 자랑스러운 첫째 딸이지만, 동생들에게 양보만 해야하는 하윤이는
한 번이라도 자신만을 위한 제대로 된 선물을 받고 싶습니다.
산타원정대는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나눠주는 산타할아버지가 아이들 곁에 언제나 함께하며 따뜻하게 보듬어 준다는 의미입니다. 우리 지역에서도 산타원정대가 있습니다. 초록우산 충북지역본부는 충북후원회, 기업, 단체 등 민, 관, 산이 함께 경제적인 어려움과 돌봄의 부재로 크리스마스를 외롭게 보낼 처지에 있는 200명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산타원정대’ 행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후원자 및 기업 임직원들이 함께 아동들에게 줄 선물을 포장 봉사를 진행하고 해당 물품을 가정위탁 아동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선물할 예정입니다.
충북 산타를 모집합니다.
작은 나눔부터 실천해 가다 보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가 더 행복해지고 더 아름다워질 것이라 믿으며 올 겨울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줄 후원자를 모집합니다. 어린이들이 일 년 중 하루만큼은 아이답게 마음껏 소원을 말하고,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 많은 어른들이 산타가 되어준다면, 우리 지역 아동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연말의 추억을 선물해줄 수 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 문을 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50년 6.25 전쟁 고아 구호사업에 집중한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아동복지사업, 애드보커시, 모금사업, 연구조사 등을 폭넓게 실시하고 있는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입니다. 현재 국내·외 아동 연간 약 100만 명에게 직·간접 도움을 주며 그들의 미래를 열어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나눔에 동참하기를 원하신다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043-258-4493로 연락주세요.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초록우산이 함께 합니다.

EDITOR 편집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나눔사업팀 이승엽
전화 : 043-258-4493 이메일 : 222154@childfund.or.kr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원봉로 95 3층(용암동, 프뢰벨빌딩)
홈페이지 : www.childfund.or.kr
국내외 아동복지사업, 애드보커시, 모금사업, 연구조사 등을 실시하고 있는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
본 칼럼니스트의 최근 글 더보기
해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